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법률 및 금융지원

서민금융진흥원 신용·부채관리 컨설팅

2025-11-17
맞춤 키워드
서민금융
주제
재정적인 도움이 필요할 때
문의
• 서민금융콜센터(☎1397)
대상
정책서민금융상품 이용자*
* 근로자햇살론, 햇살론15, 햇살론유스, 햇살론뱅크, 햇살론카드, 미소금융,
최저신용자특례보증, 소액생계비, 청년희망적금, 청년도약계좌 등
방법
• (방문)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및 전국 170여 개 미소금융지점에서 신청
• (모바일) 서민금융진흥원 모바일 앱 '잇다'를 통해 신청
• (홈페이지) 서민금융진흥원 디지털센터를 통해 신청
내용
(개요) 정책서민금융을 이용중이거나 지원 대상 요건에 부합하는 서민·취약계층을
대상으로 신용개선 및 금융부담 완화 솔루션 제공
※ 당초, 정책서민금융 이용자에게 제공되었으나 '25년부터 유관기관 이용자로 확대 예정
(지원내용) ①신용정보제공, ②신용부재 점검 및 개선방안 안내, ③정보 제공 및 서비스 연계
(지원절차) 금융권 경력을 가진 전문 컨설턴트('25년 기준 60명)가 신청자를 대상으로 
월 1회, 최대 6개월간 유선으로 상담지원
지원내용
(제공내용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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