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햇살론 뱅크

2025-11-17
맞춤 키워드
서민금융
주제
재정적인 도움이 필요할 때
문의
• 서민금융콜센터(☎1397)
• 서민금융진흥원(www.kinfa.or.kr)
대상
• (공통) 연소득 3,500만 원 이하(신용평점 무관), 또는 개인신용평점 하위 100분의 20에 해당하면서 연소득 4,500만 원 이하인 자
• (정책서민금융성실상환) 정책서민금융 이용 후 6개월 이상 경과한, 현재 정상이용 중인 자 또는 3년 이내 정상완제자
• (부채·신용정보개선) 부채 또는 신용도가 보증신청일 기준 1년 전 대비 개선된 자
방법
제1금융권 13개 은행지점 방문 및 토스뱅크 앱 신청 
* 경남은행, 광주은행, 국민은행, 기업은행, 농협은행, 대구은행, 부산은행, 수협은행, 신한은행, 우리은행, 전북은행, 제주은행, 하나은행
※ 은행 방문 전 서민금융진흥원 앱을 통한 사전자격조회 가능
내용
정책서민금융상품을 이용한 고객이 신용도 상승을 통해 제도권 금융에 안착할 수 있도록 지원
• 보증부 대출한도 : 2,000만 원
   ※ 서민금융진흥원 보증 CSS등급 및 신용·부채 개선도 등에 따라 차등 지원 
   * 최대 2,500만 원 한도로 한시적 증액(~’25.12.31)
• 대출금리 : 금리 대출은행별·이용자별 차등+보증료 0.9~2%*
   * 사회적배려대상자 1.0%p 인하, 금융교육·컨설팅이수자 0.1%p 인하, 저소득 청년 0.5%p 인하(단, 사회적배려대상자와 중복적용 불가)
• 대출기간 : 3년 또는 5년 중에서 신청인이 선택(동 대출기간 이내에서 거치기간 1년 부여 가능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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