법률 및 금융지원
햇살론 카드
2024-05-08
- 맞춤 키워드
- 서민금융
- 주제
-
재정적인 도움이 필요할 때
- 문의
-
• 서민금융콜센터(☎1397), • 서민금융진흥원(www.kinfa.or.kr)
대상
신용평점 하위 20% 이하자 중 개인신용카드를 미보유 중이며, 연 가처분 소득이 600만 원 이상인 자 ※ 개인회생/채무조정 6개월(6회) 이상 성실상환자의 경우 예외적으로 인정(가입을 위해 예약 후 센터 방문 필수) ※ 햇살론 카드 필수교육(3과목) 이수 필요
방법
• 보증신청방법 - (원칙) 서민금융진흥원 앱을 통한 신청 - (예외) 서민금융콜센터(☎1397)를 통해 센터 예약 후 방문 신청 ※ 예외사항 : 성실상환자 및 개인명의 휴대폰 미보유자 • 카드발급 : 보증서 발급 후 7개의 전업 카드사* 온라인 창구를 통해 신청 * 롯데카드, 현대카드, 국민카드, 삼성카드, 신한카드, 우리카드, 하나카드 ※ 유선신청 및 대면신청 가능 카드사의 경우 서민금융진흥원 누리집(www.kinfa.or.kr)을 통해 확인
내용
신용카드 발급이 어려운 저신용자의 금융상품 선택권을 확대하고, 건전한 소비로 이어질 수 있도록 신용카드 발급을 지원 • 보증한도 : 월 최저 50만 원~최대 200만 원 한도(카드이용한도는 보증한도에서 20만 원차감하여 부여) ※ 보증 CSS등급 및 상환의지지수 기반 심사에 따라 차등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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